dob studio

dob studio B2B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디오비스튜디오(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디오비스튜디오 B2B 웹사이트(이하 ‘웹사이트’라 함)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 및 제공 등에 관한 제반 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다음의 항목에서 정해지지 않은 용어는 관계 법령이나 홈페이지에 명시된 안내에 의하여 유추하여 정의합니다.

1. 이용자: ‘이용자’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또는 기업을 통칭하며 회원을 포함합니다.

2. 서비스: ‘서비스’라 함은 웹사이트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 및 기타 제반 업무를 통칭합니다.

3. 회원: ‘회원’이라 함은 ‘이용자’ 중 ‘회사’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휴면회원: ‘휴면회원’이라 함은 ‘웹사이트’에 최종 로그인한 후 연속하여 24개월간 로그인 기록이 없는 회원을 말합니다.

5. 아이디(ID):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전자우편주소를 의미합니다.

6. 비밀번호: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이용자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회원’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본 약관은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시행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웹사이트 내 초기 화면에 개정약관 시행일자 이전 7일 이상 게시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사항에 대하여는 그 게시기간을 30일로 하며 이 경우 전자우편 등으로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4. 회원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7일 이내에 서면에 의한 이의제기가 없는 경우 본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와 관련하여 별도의 이용약관을 규정할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의 이용약관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 서비스의 이용약관이 본 약관보다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제5조 회원가입 및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가입 계약은 이용자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 및 기업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가입신청이 이루어지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②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③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웹사이트를 통해 회원정보를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회사 내부 정책에 따라 회원등급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웹사이트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회원은 탈퇴 의사를 통지하기 전 회원 탈퇴를 위한 모든 절차를 완료해야 합니다.

2. 웹사이트는 휴면회원에 대해 회원자격 상실에 대한 안내문(전자우편 또는 서면)을 통지하고, 안내문에서 정한 기한 내에 답변이 없을 경우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정보는 법률상 보관의무가 있는 항목을 제외하고 지체 없이 파기, 삭제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수집 등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회사가 이용자에 대해 관련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한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8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웹사이트는 회원들에 대하여 디오비스튜디오의 B2B서비스와 관련된 다음과 같은 부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회사가 보유한 기술 및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
②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한 견적 산출 및 계약의 체결
③ 동영상 업로드 등 유료서비스 진행을 위한 관련 활동
④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서비스는 특정 인터넷 브라우저와 버전을 기준으로 제공되며 브라우저와 버전은 기술상 필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기준 외의 브라우저나 버전에서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체가 구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있습니다.

2. 회사는 제 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 유료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일부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후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유료서비스의 비용 지급, 계약 해지 등 구체적인 사항은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시 작성한 계약서에 따릅니다.


제4장 기타

제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그에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1. 회원은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의 정책에 따르고 이에 협조합니다.

2. 회원은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가입 시 설정한 ID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고객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ID와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합니다.

4. 고객은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및 과실로 방해
②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정보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③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및 초상권 대한 침해
④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회사의 정보를 회사의 서면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제13조 손해배상

1.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 취급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면책조항

1.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사유로 발생한 손해 및 천재지변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 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발생한 손해 또는 ID, 비밀번호를 부실하게 관리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드립니다.

제16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